2017/08 6

학사|학점은행제 공학사 기계설계공학 취득하기

안녕하세요. 학습플래너 영일쌤이에요. 오늘은 학점은행제 공학사에 분류되어 있는 기계설계공학 취득하기에 대해서 함께 알아볼게요. 학점은행제 기계설계공학 전공은 전공수업이 오프라인으로 개설되어 있기 때문에, 전공학점을 활용할 수 있는 기계설계 관련 대학교학점, 자격증을 보유중인 전공자들에게만 추천드려요. 학점은행제 기계설계공학 전공은 학위취득 학점조건에 맞춰서 총 140학점 취득이 필요하며, 이중에서 기계설계공학 전공필수 24학점을 포함한 전공 60학점 조건이 중요해요. 학점은행제 기계설계공학 전공은 전공필수가 8과목 24학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8과목을 수강하거나, 일부과목 수강학점 + 자격증학점으로 전공필수 24학점 조건을 맞추면 되요. 만약, 대학교에서 기계설계관련 전공으로 대학교과목을 이수한게 있다..

학사|학점은행제 공학사 금속공학 취득하기

안녕하세요. 전문~ 학습플래너 영일쌤이에요. 오늘은 학점은행제 공학사 분류에 있는~ 금속공학 취득하기에 대해서 안내드릴게요. 학점은행제 금속공학은 전공수업이 오프라인 평생교육원에 개설되어 있으며, 고등학교 졸업자 및 비전공자분들은 금속공학 전공학점 채우는 과정이 어렵고 비효율적이라 추천안드려요. 따라서~ 전공학점 활용이 가능한 금속 관련전공으로 대학교학점, 자격증을 보유한 전공자에게만 추천드려요. 학점은행제 금속공학은 위와같은 학점조건에 맞춰서 전공, 일반, 교양학점 취득을 해야하며, 여기에서 금속공학 전공필수 21학점을 포함해서 전공 60학점을 채우는게 중요해요. 학점은행제 금속공학은 전공필수가 7과목 21학점이며, 7과목을 과목수강 하거나, 과목수강학점 + 자격증학점으로 전공필수 21학점을 충족하면 ..

학사|학점은행제 경제학사 경제학 취득하기

안녕하세요. 학습플래너 영일쌤이에요. 오늘은 학점은행제 경제학사에 있는 경제학 취득하기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학점은행제 경제학 전공은 전공수업이 대부분 오프라인으로 개설되어 있어서, 전공학점 활용이 가능한 경제 관련전공으로 대학교학점, 자격증을 보유중인 전공자분들에게만 추천드려요. 학점은행제 경제학 전공은 학점조건에 맞춰서 총 140학점 취득이 필요하며, 이중에서, 경제학 전공필수 27학점을 포함한 전공 60학점 조건이 중요해요. 학점은행제 경제학 전공은 전공필수가 9과목 27학점으로~ 9과목을 과목으로 수강 또는 과목수강+자격증학점으로 전공필수 27학점 조건을 맞추면되요. 만약, 경제 관련전공으로 대학교에서 이수한 전공과목이 있다면, 과목명이 동일한 대학교과목으로도 경제학 전공필수 과목조건을 충족할 수..

학사|학점은행제 경영학사 회계학 취득하기

안녕하세요. 학습플래너 영일쌤이에요. 오늘은 학점은행제 경영학사 분류에 있는 회계학 취득하기에 대해서 안내드릴게요. 학점은행제 회계학은 전공수업중 상당수가 온라인으로 개설되어 있지만, 온라인100%가 나오지 않는 부분과 전공특성상 내용이 어렵기 때문에 고졸, 비전공자는 추천드리지 않아요. 반면에, 회계 관련전공으로 공부를 하셨던 대학교전공자 및 자격증 보유하신 분들은 대학교학점 및 자격증으로 학점은행제 회계학 전공학점으로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추천드릴 수 있어요. 학점은행제 회계학은 위와같은 학점조건에 맞춰서 전공, 일반, 교양학점 취득이 되어야 하며, 여기에서, 회계학 전공필수 18학점을 포함해서 전공 60학점을 채우는게 중요해요. 학점은행제 회계학은 전공필수가 6과목 18학점이며, 6과목을 직접수강..

학사|학점은행제 경영학사 e비즈니스학 취득하기

안녕하세요. 학습플래너 영일쌤이에요. 오늘은 학점은행제 경영학사에 분류되어 있는 e비즈니스학 취득하기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학점은행제 e비즈니스학 전공은 전공수업이 일부만 온라인으로 개설되어 있어서, 100% 온라인과정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고졸, 비전공자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 않아요. 따라서, 전공학점으로 활용이 가능한 e비즈니스학 관련전공으로 대학교학점 및 자격증을 보유중인 e비즈니스학 관련 전공자분들에게만 추천드려요. 학점은행제 e비즈니스학 전공 학위취득에는 위와같은 학점조건에 맞춰서 학점취득이 필요하며, 이중에서, e비즈니스학 전공필수 21학점을 포함한 전공 60학점 조건이 중요해요. 학점은행제 e비즈니스학 전공 전공필수는 7과목 21학점으로 되어 있으며, 7과목을 수강하거나, 과목수강+자격증취득으..

학사|학점은행제 가정학사 식품조리학 취득하기

안녕하세요. 학습플래너 영일쌤이에요. 오늘은 학점은행제 가정학사 분류에 있는 식품조리학 취득하기에 대해서 안내드릴게요. 먼저, 학점은행제 식품조리학은 '식품조리학 관련전공자'에게만 추천을 드려요. 왜냐하면, 식품조리학 전공수업은 기본적으로 오프라인으로만 개설되어 있으며, 고졸, 비전공자분들은 전공학점을 채우기에는 비효율적이고 어렵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아요. 학점은행제 식품조리학 취득을 위한 학점조건은 위와같으며, 특히, 식품조리학은 전공필수 24학점을 포함해서 전공 60학점을 채우는 부분이 중요해요. 학점은행제 식품조리학 전공필수는 8과목 24학점으로 8과목을 직접수강하는 또는 수강+자격증취득으로 전공필수 24학점 충족 방법이 있어요. 학점은행제 식품조리학 전공학점을 취득하는 부분이 중요하며, 대학교학..